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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ondolroom.tistory.com/289
이전에는 문자열 하나로 발판을 만들었다면 이제는 발판을 배열로 저장하여 구현하려고 한다.
2중 배열 또는 2중 포문이 포함되어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자.
전역공간에 배열 추가하기
추후 문자열로 된 필드 정보를 담기위한 fieldStr 배열이다.
두번째로 발판 리스트를 담는 fieldList배열이다.(발판 정보를 담은 배열을 저장하는 배열이다.)
패널에 발판 정보를 입력
배경 및 발판이동 쓰레드를 수정
이전 글에서 배경이 왼쪽으로 이동하는 쓰레드를 만들어 두었다.
그 아래에 발판을 이동시키는 코드를 추가하자.
이중포문이라고 쫄지말자.
결국 개별발판을 불러오기 위함이다.
각각 발판을 -4씩 해주는 내용일 뿐이니 천천히 이해하도록하자.
이것도 마찬가지이다.
개별 발판이 캐릭터가 밟을 수 있는 범위 안에 있는지 판별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범위 안에 발판이 있다면, 캐릭터에 높이에 따라 현재 밟을 수 있는 발판을 지정해준다.
그림 그리기
paintComponent에 발판코드를 추가하자
마찬가지로 개별발판을 각각 그려주는 것이다.
buffg는 더블버퍼링을 위한 변수로서, 더블버퍼링을 쓰지 않는다면 g로 변경하자.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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