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아래 페이지를 먼저 읽는 것이 빠른 이해를 돕습니다.
https://ondolroom.tistory.com/279
https://ondolroom.tistory.com/280
해당 이미지를 화면에서 왼쪽으로 흐르도록 만들어보자.
WindowBuilder에서 JPanel추가
그림을 그리려면 습관적으로 JPanel을 넣어버리자
그리고 JPanel의 레이아웃을 Absolute로 바꾸자
다했다면 소스코드로 넘어가자
메인 클래스 전역공간에 이미지를 선언 및 초기화
전역공간에 이미지를 선언 및 초기화 하고 이미지의 X값을 변경해주기 위해 변수도 만들자
JPanel을 상속 받는 MyPanel을 생성
메인 클래스안에 inner클래스를 생성하자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JPanel을 상속받을 것이다.
패널을 생성하고 생성자와 paintComponent를 만들어주자
paintComponent는 그림을 그리는 메서드이다.
여기다가 배경을 그리는 코드를 넣어보자.
기본 JPanel을 MyPanel로 바꿔주기
initialize메서드의 JPanel을 MyPanel로 바꿔주자.
위와 같이 바꿔주면 된다.(JPanel을 상속 받았기 때문에 생성자만 바꿔주면 된다.)
MyPanel 생성자에 이미지 이동 무한 반복 만들기
우리는 버튼을 눌러서 움직이는 화면이 아닌 그저 자동으로 무한 반복하게 만들어야한다.
생성자 안에 쓰레드를 만들어보자.
괄호안에 Runnerble()을 이용해서 타겟을 만들어준다.
backX를 1씩 빼주고
리페인트를 하고
0.1초 쉰다는 내용이다.
결과
화면이 잘 흐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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