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ly
package Chat;
interface StarUnit {
int getHp();
}
abstract class Protoss implements StarUnit{
abstract int getSh();
}
abstract class Zerg implements StarUnit {}
class Zealot extends Protoss {
int sh = 100;
int hp = 100;
@Override
public int getSh() {
return sh;
}
@Override
public int getHp() {
return hp;
}
}
class Ultra extends Zerg {
int hp = 100;
@Override
public int getHp() {
return hp;
}
}
public class FinallyEx01 {
// 상태체크 (hp, sh)
static void check(StarUnit unit) {
try {
Zealot z = (Zealot)unit;
System.out.println("쉴드" + z.getSh());
System.out.println("체력" + z.getHp());
} catch (Exception e) {
// 저그
Ultra u = (Ultra)unit;
System.out.println("저그는 쉴드가 없습니다.");
System.out.println("남은 체력은 : " + u.getHp());
} finally { // try 들어가면 무조건 실행된다
System.out.println("나는 무조건 실행돼");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eck(new Ultra());
}
}
-
'Programming Language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라클 SQL 문제 및 정답 / 상관쿼리, DML (0) | 2020.04.17 |
---|---|
자바 채팅 프로그램2 (0) | 2020.04.14 |
자바 채팅 프로그램 (0) | 2020.04.14 |
200414 // 통신 - 모스키토, 브로드캐스트, 블루투스, 소켓 (0) | 2020.04.14 |
200413 멀티프로세싱, 쓰레드, 문맥교환, IPC, 콜백, 익명클래스 (0) | 2020.04.13 |